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 살펴보니…절대강자 이것

와이즈앱 로고

[비즈리포트] 김용후 기자 =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앱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나타났다. SNS 이용 패턴이 젊은 나이일수록 동영상과 사진이 중심이 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29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올해 11월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한달 동안 총 사용시간이 47억 분에 달했다. 이후 페이스북 39억 분, 네이버 카페 24억 분, 트위터 21억 분, 밴드16억 분, 다음 카페 14억 분,카카오스토리 3억 분,네이버 블로그 3억 분의 순이었다.

세대별로 오래 사용한 앱에는 차이가 나타났다. 10대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밴드,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20대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다음 카페,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30대는 인스타그램,네이버 카페,페이스북,다음 카페,트위터 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40대는 네이버 카페,인스타그램,밴드,페이스북,다음 카페순으로 사용시간이 많았다. 50대 이상은 밴드,네이버 카페,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순이었다. SNS 앱 이용시간이 가장 많은 세대는 20대였다. 가장 적은 세대는 50대 이상이었다.

와이즈앱 측은 최근 들어서 인스타그램의 약진 속에 전 연령대에 걸쳐 활용도가 높아지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bizreport

Read Previous

리디북스, 일 거래액 12억 달성… 웹툰 · 웹소설 날개 달았다

Read Next

“백신 도입 한 분기 지연되면 연 GDP 53조~230조 추가로 줄어들 것”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