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여성 주요 쇼핑몰 전년 대비 성장…코로나19 여파?

게티이미지뱅크

[비즈리포트] 안지은 기자 =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리테일이 올해 상반기 주요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이 작년 상반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4일 발표했다 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상반기에 주요 여성쇼핑몰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오늘의집’이 작년 상반기 대비 결제금액이 245%가 성장한 것으로 추정 조사됐다고 밝혔다.


상반기에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오늘의집에서 결제한 추정 금액은 2,924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848억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에이블리는 전년보다 606% 성장한 963억 원, 아이디어스는 전년보다 73% 증가한 878억 원, 스타일쉐어/29CM는 전년보다 44% 증가한 556억 원, 브랜디는 전년보다 56% 성장한 469억 원으로 추정됐다고 밝혔다.

이 조사 결과는 10대와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는 제외한 수치여서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에서 10대와 20대가 간편결제로도 많이 결제하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은 더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과 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bizreport

Read Previous

언택트(비대면) 네이버·카카오 ↑, 현대차 ↓…희비 가른 코로나19

Read Next

모바일 광고 사기링크, 한국이 제일 많다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