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일반 기업대상 무료 블록체인 활용 방안 컨설팅

블록체인 관련 자료 이미지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비즈리포트] 이명섭 기자 =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는 25일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블록체인 및 관련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무료로 기술 도입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인플러그가 ‘부산특구 지원 혁신사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사업이다. 전략컨설팅’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컨설팅’ 두가지 유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코인플러그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코인플러그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를 운영하고,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DID) 프로젝트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기술협력을 맺고 DID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보편화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코인플러그에는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이 기술고문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부산 블록체인 규제특구 DID기반 공공안전 서비스, SK텔레콤 ‘이니셜’의 DID기반 제증명 서비스, 한국남부발전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거래 시스템 구축, 우정사업본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센터페이’, 유엔난민기구 공식 지원 로힝야 난민 아이디 사업, 중남미 게임 플랫폼 DID기반 신원인증 및 간편결제 사업, 등 국내외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bizreport

Read Previous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대응 솔루션 패키지 발매

Read Next

중소기업 10곳 중 4곳 “코로나19 3개월 이상 장기화되면 못버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