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 모집”…기업당 최대 4500만 원 지원

[비즈리포트] 이명섭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상상이비즈가 3월16일부터 4월15일까지 스포츠산업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상상력과 사업성이 풍부한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지원을 통해 스포츠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스포츠 산업분야의 서비스 및 제품을 가진 예비 또는 5년 미만의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올해에는 총 9팀을 선발해 보육·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최대 4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펀드 및 VC 후속 투자유치 연계 지원은 물론, 프로그램 참여성과가 우수한 기업 2곳 이상은 직접투자까지 할 것이라고 상상이비즈는 밝혔다. 상상이비즈는 스타트업 커뮤니티 및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창업성공네트워크을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국토정보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공공기관과 협업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스포츠분야 스타트업 생태계가 2년 사이 급성장하고 있다.” 라며 “경험과 피드백에 기반 하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돕는 냉정과 열정의 러닝메이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izreport

Read Previous

동네 서점 차리겠다고 대기업 퇴사선언한 이 사람…”1인 창업도 생존법 있던데요”

Read Next

코로나19 이후를 위한 ‘유연근무제’의 모든 것…시프티 신승원 대표에게 듣는 변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