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광고 영역 더 늘려…이용자 수익 더 늘린다

네이버 로고

[비즈리포트] 이명섭 기자 =네이버 블로그 본문에 신규 광고 영역이 더해진다. 마케터 입장에선 활용할 수 있는 창구가 더 늘어난 셈이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광고 구좌를 늘렸다고 설명했다.

25일 업게 관계자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배너 형태의 이미지형 신규 광고 공간을 추가했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도입한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확대 적용하기 위해 구좌를 늘렸다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디자인 등을 고려해 위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규 광고는 다음달 2일부터 적용된다. 광고 위치는 네이버 알고리즘을 통해서 자동으로 조정된다. 모든 블로그 게시글이 애드포스트 적용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신규 광고가 노출되기 위해선 자체 글의 품질 지수가 높아져야 한다.

또한 애드포스트 설정 페이지에서 본문 광고 위치를 ‘중간’이나 ‘하단’이 아닌 ‘모두’로 설정해야만 한다. 중간이나 하단으로 설정할 경우 기존의 본문 광고만 노출된다. 또한 네이버는 특정 게시글에 대해선 광고 노출을 하지 않는 설정도 적용키로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광고 영역을 추가했다”이라며 “창작자들에게 혜택이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bizreport

Read Previous

“대기업 기술탈취 등 불공정 거래 막아달라” 중기단체 9곳 입법 처리 촉구

Read Next

문체부-콘진원 기술·콘텐츠 융합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약 100억 투입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