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가 선보인 문제풀이 서비스, 실적 나오나…앱 스토어서 상위권 올라

ST유니타스 로고

[비즈리포트] 안지은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가 전 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차트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커넥츠 Q&A’는 지난 23일 기준,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인도 앱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2위, 홍콩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영국과 호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5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일찍이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2019년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스트유니타스 측은 “2월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지 약 2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심경”이라고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오는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글로벌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SXSW는 1987년부터 매년 3월 열리는 행사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전세계 수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가 최초로 공개된 행사로 유명하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통해 ‘커넥츠 Q&A’의 완성형을 공개할 예정이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bizreport

Read Previous

대한상의 “재택근무를 권장합니다”…코로나19 여파

Read Next

물류 배송박스 만드는 스타트업 ‘에스랩아시아’, 20억 원 투자 유치 성공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