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역량 강화 나선다…특허청-중기부 협업 강화

[비즈리포트] 안지은 기자 = 정부가 스타트업 특허 보호를 위해 업무간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허 보호에 있어선 유관기관과 부처간 보다 긴밀한 협조를 한다는 방침이다.

17일 특허청에 따르면,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중기부 산하 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창업보육협회와 창업보육매니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8일에 체결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엔 안준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 박광진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장, 정의붕 한국창업보육협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서 스타트업이 마주하는 지식재산 관련 주요 이슈와 교육 수요를 파악하는 데 있어서 우선 협력키로 했다. 어려움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수순이다.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 매니저를 위한 온라인 지식재산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여기에 특허 관련 교육도 포함키로 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까지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한국창업보육협회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지식재산 역량 강화 교육을 개발한다. 하반기에 바로 교육에 들어갈 수 있도록 셋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안준호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4차 산업혁명 등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스타트업이 겪고 있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bizreport

Read Previous

스타트업, 홈코노미 트렌드를 잡아라…”모바일 커머스, 홈트레이닝 커진다”

Read Next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제2의 기생충 찾는다…기생충 투자사의 새로운 도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