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국내 패션몰 최초 2000만 다운로드 달성

지그재그 로고

[비즈리포트] 안지은 기자 =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국내 패션 앱 최초로 20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지난해 6000억 원의 거래액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또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앱애니‘ 분석 기준 지난달 이용자 체류시간은 평균 72분을 기록, 패션 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그재그는 월 평균 이용자수(MAU) 270만명, 일 평균 이용자수(DAU) 70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4분기 앱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10대∙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지그재그는 개개인이 더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앱의 편리성 증대와 개인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테크 기업으로서 앱 사용자와 셀러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3700개의 국내 대표 여성 패션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고 일괄적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izreport

Read Previous

아임웹, 글로벌 진출 ‘신호탄’ 쐈다…대만 서비스 공식 오픈

Read Next

백화점부터 이마트. 호텔까지…신종 코로나 확진자 다녀간 뒤 쑥대밭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