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 지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참가자 모집…올해부터 연령제한 없어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비즈리포트] 이명섭 기자 = 정부가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 원 사업 자금을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1일부터 모집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사업화를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 창업교육, 멘토링 등이다. 이를 패키지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진 39세 이하 신청자만 받았으나,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전 연령으로 확대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을 하지 않은 자로 넓혔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 창업할 경우에 한한다.

이번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은 36개 주관기관(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17개 대학)에서 실시한다. 신청자는 창업아이템을 사업계획서로 작성해 주관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과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 등을 서류 및 발표를 통해 평가한다. 주관기관별 지원규모에 따라 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정자가 결정된다.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에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오는 3월 2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기부는 모집기간 동안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총 78회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1700명이다.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분야에 신청이 가능한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1100명을 우선 선발한다. 4차 산업, 관광, 여성, 소셜벤처 등 특화분야는 3월에 추가 공고한다.

bizreport

Read Previous

국내 신발산업 큰 별 지다…박연차 태광실업 회장 별세

Read Next

배달의민족이 말하는 성공하는 스타트업 브랜딩의 법칙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