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산하기관, 올해 창업정책 설명회 연다

출처 창업진흥원

[비즈리포트] 이명섭 기자 biz-post@naver.com=창업진흥원이 정부의 창업지원 정책과 관련해 통합설명회를 연다. 이는 29일부터 2월12일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정부의 올해 창업지원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나 초기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통합설명회는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기술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등 5개 중기부 산하기관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형식이다. 창업진흥원 관계자는 “각 기관별로 창업정책이 어떻게 다르고, 어디에 집중해서 지원해야 하는지 등을 설명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창업진흥원 측은 이번 통합설명회는 지역별 창업수요와 창업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수도권(서울), 충청권(대전), 호남권(광주), 영남권(대구), 동남권(부산)에서 각각 개최된다고 밝혔다. 참석자는 기관별 지원사업과 관련해 1:1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창업자별 업력, 업종 등을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창업지원사업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사전 등록은 별도 진행하지 않으며 각 설명회 일정에 맞춰 현장을 방문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지역별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K-Startup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izreport

Read Previous

비상장 스타트업 투자 더 쉽게…가이드라인 개정

Read Next

전북지역,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 ‘꿈이룸’ 설립…사업 시작 돕는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